+ Car Zone +
 아이디
 P/W   
 
여러분이 만들어 가는 공간이니만큼 상업적 게시물과 특정 사이트
홍보등의 글은 지양해 주시기 바랍니다.
  날짜 : 2024 년 04 월 25 일
차량 안전도 평가해 공개한다
   작성자 : 광주광역시 자동차부분정비사업조합 글번호 : 145    조회수 : 1951   

차량 안전도 평가해 공개한다

국내에서도 차량 안전도 평가가 정기적으로 실시돼 그 결과가 공표된다.

보험개발원은 13일 경기도 이천에 있는 산하 자동차기술연구소에서 차량 충돌 시험을 실시한 뒤 차량별로 안전 등급을 매겨 공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전도 평가는 올 12월이나 내년 1월 처음 이뤄지며 1년에 한차례 실시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다.

이와 관련, 자동차기술연구소는 최근 세계적인 인증전문기관인 독일 TUV로부터 충돌시험 연구에 대한 ISO 9001 인증을 받았다.

보험개발원은 소.중.대형 승용차 등 배기량에 따라 평가 대상 차량을 시중에서 구입해 시속 64㎞로 정면 또는 측면 충돌 시험을 실시해 안전 등급을 부여할 계획이다.

미국의 경우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주기적으로 자국에서 팔리는 차량에 대한 충돌 실험을 실시해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그렇지 못한 실정이다.

IIHS의 평가 결과는 미국내 자동차 판매에 큰 영향을 주고 우리나라에서도 이 같은 평가가 이뤄질 경우 국내 자동차시장에 비슷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보험개발원 관계자는 \'차량 안전도를 평가해 공개하면 소비자가 차량 구입때 참고할 수 있을 것\'이라며 \'또 자동차업계가 차량 안전 개선에 나서도록 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기사제공 : 연합뉴스

  엄마품이 안전할까 카시트가 안전할까
  수입차 중대형도 \'\'저가경쟁\'\'…3000만원대 줄이어


 관련글 : 없음 게시일 : 2005-10-15 0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