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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날짜 : 2024 년 12 월 28 일
Wheel Alignment에 대해 알아보죠
   작성자 : 관리자 글번호 : 4    조회수 : 1815   

휠얼라이먼트란

현가장치(쇽옵쇼버,로워암등)나 조향장치(타이로드 등)를 구성하는 각각의 부품이 어떤 \"각도 관계\"를 가지고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는지를 나타내는 것 입니다. 이러한 각도를 캠버,토,캐스터 등으로 부르고 있으며,핸들 조작의 편리성과 주행사이의 안전성 및 타이어의 수명을 최대로 보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특히 캠버와 토는 타이어 이상마모의 가장 주원인입니다.

휠얼라이먼트의 필요성

차량의 주행은 엔진의 구동을 동력 장치를 통하여 타이어를 노면에 마찰시킴으로서 나타난다 따라서 타이어가 이루어져야 하는 각도가 차량 메이커설계치를 벗어날 경우 타이어 이상마모, 차량 쏠림, 주행 불안정등 이상 현상이 발생한다.

또한 각 하체의 구조는 여러 부품의 조합이며 이 조합들의 상호 운동에 따라 원할한 조향및 향상된 승차감을 얻을 수 있다.
그러므로 휠얼라이먼트 조정잘못 및 불량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경제적 손실 및 사고의 위험성은 항상 내포되어 있다.

휠얼라이먼트의 교정시기

어떠한 조건의 차량 주행 상태에서도 4개 휠 모두를 정확한 상태로 조정하여 타이어 이상마모 방지, 쏠림 방지, 고속 주행시 차량 불안정 방지를 하는데 있다.
이와같은 상태에서 타이어와 도로노면 접촉 상태가 최대이어야 하며 다음과 같은 효과를 가져온다.

1. 차량 조향성이 향상된다.
2. 타이어 수명이 길어진다.
3. 차량 승차감이 극대화 된다.
4. 차량 쏠림을 방지한다.
5. 차량 부품 마모를 사전에 방지한다.
6. 차량 고속 주행시 안전성을 확보한다.



1. 10,000Km 주행후 정기 점검
2. 타이어 트레이드 좌, 우마모 편차가 1.5mm 이상 일때
3. 차량 사고후
4. 타이어 교환후
5. 차량 쏠림등 이상 징후를 느꼈을 때
6. 하체 부품 교환 후

  특별한 상황에서의 안전운전
  모랫길에 차가 빠진경우


 관련글 : 없음 게시일 : 2002-03-19 17:54